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연성분 활용 집안 모기 퇴치 3 가지 방법

by 김샘샘 2022. 7. 20.

 여름철이면 항상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그냥 놔두면 물려서 따갑기도 하지만 질병을 옮기기도 하는 무서운 해충입니다. 화학 제품을 이용하지 않고 집안의 모기를 퇴치하는 3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허브 키우기

 모기향이나 모기 퇴치 스프레이 등 화학제품을 활용하면 효과는 좋지만 기관지가 약한 분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혹시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뿜어주는 천연 허브를 키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허브로는 라벤더, 페퍼민트, 구문초 등이 있습니다. 이런 허브들은 개개인마다 향에 대한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먼저 향을 맡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귤 껍질 활용하기

모기들은 오렌지나 귤의 향도 싫어합니다. 그래서 천연 성분의 모기퇴치제를 만들 때 오렌지나 귤 추출물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 오렌지나 귤껍질을 말려서 집안 곳곳에 두면 모기를 쫓을 수 있습니다. 건조한 오렌지, 귤껍질을 소량 불에 태우면 천연 모기향의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과일 껍질을 건조하다가 초파리가 생길 수 있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집안의 물기를 제거하기 

 모기는 물웅덩이에서 서식하고 번식합니다. 집안에 물기가 많고 물웅덩이가 생기기 쉬운 화장실이나 주방, 베란다 등에 모기가 번식하고 서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안에 습도를 낮춰주고 물기가 많은 화장실, 주방, 베란다, 배수구 등을 잘 살펴 물기를 제거해주면 집안의 모기가 서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