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특히 실내가 금방 뜨거워지는 자동차에서 에어컨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습기가 높은 우리나라의 여름철 날씨 특성상 자동차 에어컨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쉽고 효과적인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자가 교체로 저렴하게) 교체한지 얼마 안됐으면 히터작동으로 에어컨 내부 습기와 곰팡이 제거하기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자동차 에어컨에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입니다. 만약 오랫동안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에어컨 필터를 교체한다면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때 카센터에 찾아가서 교체할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저렴한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구매해서 자가로 교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가로 교체할 경우 비용도 만원도 들지 않고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카센터에 맡기기 보다 자가 교체를 추천합니다.
히터 작동해 에어컨 건조하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주어도 금방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 에어컨 냄새의 원인인 습기와 그로 인한 곰팡이를 제거해주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작동한 이후에 완전히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건조시켜주기 위해 에어컨을 틀고 차량을 운행하다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5분 정도 전에 송풍모드로 전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송풍을 이용한 방법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보다 효과를 보기 위해 히터를 작동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량 공기를 내부순환으로 전환하고 더울 수 있으니 운전자에게 향하는 송풍구는 모두 닫아줍니다. 그리고 히터를 고온으로 최대 풍량으로 5분 정도 작동시킵니다. 그러면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고 곰팡이도 박멸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효과를 많이 본 방법이니 위의 방법을 두세 번 정도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