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페이 내년페이 등으로 불리는 애플페이가 드디어 국내출시가 확정 되었습니다. 수년전 부터 주기적으로 애플페이 관련된 출시 루머는 꾸준히 있어 왔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금융위원회에서 나온 공식 의견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애플페이 국내 출시 주요 내용은 어떤 것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위원회 발표 내용
금융위원회는 2월 3일 애플페이 도입과 관련하여 국내 사용을 허가하는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관련된 법령과 법령해석을 고려해본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도입을 추진해도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다만 도입과 관련해 가맹점들에게 부당한 비용을 부과하지 말아야할 것과 소비자 보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단서도 달았습니다.
애플페이 도입 시기
이번 발표로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되는 것은 확정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 그렇다면 도입 시기는 언제가 될까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르면 다음달 초 즉 3월 초에 서비스가 시작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가능한 카드사는?
작년 현대카드가 독점으로 애플페이를 국내에 들여온다는 뉴스로 떠들석한 적이 있었는데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카드사는 어디가 될까요? 우선 현대카드가 작년 부터 애플페이 도입을 위해 먼저 준비해왔기 때문에 현대카드가 가장 빨리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금융위 발표에 따르면 애플페이 도입에 독점권은 없기 때문에 다른 카드사들도 경쟁적으로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는 30%가 넘어가기 때문에 카드사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댓글